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산업브랜드이자 뮤지컬로 행복한 도시 ‘대구’를 만들어가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깊어 가는 가을밤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뮤지컬 거리공연’을 오는 10월 30일(화) 오후 5시부터 뮤지컬광장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개최한다.
대구 동성로 지하상가에 위치한 ‘뮤지컬광장’은 DIMF와 한국 창작뮤지컬의 역사와 성장과정을 한눈에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DIMF의 홍보대사를 비롯한 국내∙외 대표 뮤지컬스타들의 핸드프린팅과 뮤지컬 조형물 등 ‘뮤지컬 도시, 대구’를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뮤지컬 관련 콘텐츠로 꾸며져 있다.
이에 DIMF는 ‘뮤지컬 거리공연’을 통해 지난 2014년 국내 최초로 준공된 동성로 ‘뮤지컬광장’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도심에서 수준 높은 뮤지컬 공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오는 10월 30일(화) ‘뮤지컬 거리공연’은 ‘뮤지컬 광장’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각각 열린다.
오후 5시부터 뮤지컬 광장에서 열릴 1부 공연은 ‘제4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 기량을 쌓아가고 있는 이삭, 노용원, 백수민 교육생이 뮤지컬 '엘리자벳', '킹키부츠'를 비롯한 세계적인 뮤지컬 작품과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김종욱 찾기’등 한국을 대표하는 창작뮤지컬, 그리고 DIMF와 대구의 대표 콘텐츠인 뮤지컬 ‘투란도트’의 주요 넘버 등의 다양한 레퍼토리로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뮤지컬광장의 열기를 이어받아 오후 6시 30분부터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펼쳐질 2부 공연은 앞서 무대를 펼쳤던 ‘제4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교육생과 함께 뮤지컬 공연팀 모그(M.O.G)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모그(M.O.G)는 뮤지컬 ‘영웅’, 뮤지컬 ‘그날들’의 대표 넘버와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의 넘버 등 스펙트럼 넓은 선곡에 맞춰 화려한 군무와 퍼포먼스로 뮤지컬만의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줄 것이다.
이처럼 DIMF는 다양한 뮤지컬 거리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고 누구나 뮤지컬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뮤지컬 거리공연’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뮤지컬광장 활성화하고 매년 여름 열리는 DIMF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여가고자 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뮤지컬 도시, 대구’에 걸맞은 수준 높은 거리공연으로 뮤지컬을 사랑하는 시민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며 “아울러 ‘뮤지컬광장’에는 DIMF의 역사와 한국 창작뮤지컬의 발자취등 풍성한 뮤지컬 관련 콘텐츠가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DIMF는 지역 최초이자 전액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 ‘제4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교육생의 성장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인 최종 성과발표회 <리딩공연>을 12월 14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053-622-1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