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단신] 코코아로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하우스, 대구미술관 통합하여 이용해요
  • 대구의 주요 문화예술기관이 홍보협의체를 구성, 운영을 시작하여 반향이 기대되고 있다. 참여기관은 대구콘서트하우스(C), 대구오페라하우스(O), 그리고 대구미술관(A)으로 각 기관의 영문이니셜을 넣고, 함께한다(CO)는 뜻을 더해서 ‘COCOA'로 명명했다.
     

    대구오페라하우스와 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미술관은 각각 관람객 저변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홍보마케팅 작업들을 진행해오고 있다. 일례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경우, 홈페이지회원이 43,000명 정도 확보돼 있으며 그 중 15,000명 정도가 매달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다.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대구미술관 역시 각각의 관람객 DB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규모를 키우는 데 힘써오고 있다. SNS홍보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구독자수는 세 기관을 합치면 19,570명에 이른다.

    이번에 ‘코코아’를 운영하는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각 장르별 주요 관람객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어서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문자 그대로 ‘충성관객’을 구성하는 것이다. 다만 그 규모를 무한정 키우는 것이 아니라 기관별로 500명 정도, 총 1,500명으로 유지하면서 단체의 퀄리티를 유지하고자 한다. 3개 기관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기관별 홈페이지 또는 코코아 운영을 위하여 문을 연 홈페이지(cocoadaegu.modoo.at)를 이용할 수 있다. 물론 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접수하거나 방문접수할 수도 있다. 일단 회원이 되면 올해 안에 6회 이상 공연 또는 전시관람 실적이 있어야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코코아’ 회원으로 승인이 되면 멤버십 카드가 제공된다. 
    그 이용혜택은 아래와 같다.


    대구콘서트하우스 이형근관장, 대구미술관 최승훈관장,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대표
    대구콘서트하우스 이형근관장, 대구미술관 최승훈관장,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대표 

    세기관은 더많은 관객을 하나로 통합해서 홍보하고 관객들은 세기관을 하나의 시스템안에서 이용하고 티켓구매시 혜택및 적립을 용이하게 됐다는 점이다.
    코코아는 2월15일부터 운영한다.
    각기관 홈페이지이나 코코아페이지를 통해서 이용가능하다.
  • 글쓴날 : [18-01-11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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